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영 황제 펠프스, 음주·과속운전 입건…화려했던 사고 전적 살펴보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이클 펠프스[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마이클 펠프스[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영 황제 펠프스, 음주·과속운전 입건…화려했던 사고 전적 살펴보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수영 황제 펠프스(29)가 음주·과속 운전 혐의로 입건돼 충격을 주고 있다.
1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교통경찰은 "펠프스가 새벽 1시 40분께 볼티모어 포트 맥헨리 터널에서 차선을 가로질러 가는 등 난폭 운전을 하다가 경찰에 적발돼 입건됐다"고 밝혔다.

또한 경찰은 "펠프스가 음주 측정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면서 "하지만 조사에는 성실하게 참여했다"고 덧붙였다. 조사를 마친 펠프스는 현재는 집으로 돌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펠프스는 규정 속도보다 2배 가까이 빠른 속도로 운전하고 있었으며 차선까지 침범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펠프스의 사고 전적은 화려하다. 19살에 불과했던 펠프스는 2004년 음주 운전 혐의로 연행돼 18개월간의 보호관찰 판정을 받았다. 이후 2009년에는 한 파티에서 대마초를 피우는 사진이 공개돼 3개월간 출전이 금지되기도 했다.

물의를 일으킨 펠프스는 1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실망시킨 모든 분들께 깊은 사과 드립니다"라고 사과 글을 게재했다.

한편 펠프스는 2004, 2008, 2012년 하계올림픽에서 올림픽 역사상 가장 많은 22개의 메달을 따내 수영 황제에 등극했다. 그는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금메달 4개를 목에 건 뒤 은퇴했으나 지난해 가을부터 훈련을 재개해 올해 4월 선수로 복귀했다.

수영 황제 펠프스 음주운전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수영 황제 펠프스, 황제면 뭐하나" "수영 황제 펠프스, 음주운전 일상인가" "수영 황제 펠프스, 반성해야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