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국에서 국내 유아용품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좋아서 적지 않은 관광객이 국내 유아용품 쇼핑에 나설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의 유아용품 계열사 제로투세븐 은 국경절을 맞아 제주 한화갤러리아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한방 유아 화장품 브랜드 궁중비책 매장을 연다. 앞서 궁중비책은 서울 소공동 롯데면세점 본점과 코엑스점에 입점했다. 면세점 내 궁중비책 매장은 방문 고객의 60% 이상이 중국인일 정도로 중국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다. 궁중비책은 지난 4월부터 면세점 입점 이후 꾸준한 판매 성장세에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롯데면세점 입점을 통해 매출이 지난해보다 250% 늘었다.
제로투세븐은 중국 관광객을 끌어모으기 위해 면세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효72 샘플 세트'와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도톰한 물티슈를 제공한다. 50달러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효72 한방 순한 선크림'을, 150달러 이상 구매하면 의류브랜드 '알로앤루' 기저귀 가방을 증정한다.
중국 관광객이 주로 방문하는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비비하우스 매장에서 1∼8월 비앤비 생활용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90% 늘었다. 중국인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세탁비누의 매출은 280% 상승했다.
유아용품 업체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을 잡기 위해 중국 고객 전담 직원도 채용했다"면서 "한 자녀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육아 문화로, 유아용품이 새로운 한류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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