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본 가상 수족관 '눈길'…"내가 그린 그림이 수족관에 헤엄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본 가상 수족관 [사진=SBS 방송 캡처]

일본 가상 수족관 [사진=SBS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일본 가상 수족관 '눈길'…"내가 그린 그림이 수족관에 헤엄친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일본에서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가상 수족관이 등장했다.

최근 일본에서는 아이들이 그린 해저 생물 그림을 스캔하면 수족관에 살아서 헤엄치는 것처럼 보여주는 가상 수족관이 등장했다.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스캔하면 프로젝터를 통해 그 그림 속의 물고기가 살아있는 것처럼 수족관에서 움직이는 모습이 나타난다.
아이들이 가상 물고기에 손을 뻗고자 스크린에 손을 대면, 가상 물고기가 재빨리 도망가는 등 디테일도 살아있다.

일본 가상 수족관은 아이 둘을 둔 한 일본인 남성이 게임에만 빠져 있는 아이들에게 신선한 놀이를 선사하기 위해 구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가상 수족관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의 가상 수족관 등장에 네티즌들은 "일본 가상 수족관, 우리나라에도 곧 생기려나?","일본 가상 수족관, 아이들은 정말 진짜 수족관이라고 믿겠다","일본 가상 수족관, 저런 놀이감들이 많이 생겨야 되는데"등의 관심어린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