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사례관리자들은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 그리고 그 방향은 주민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감동복지 실천이다”
이번 교육은 형편이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동주민센터 사회복지공무원, 통합사례관리사 등 공직자들의 임무를 정확히 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 강의 주제는 ‘공공사례관리 강점과 맞춤형사례관리 실천적 접근 방법’이었다.
최지선 교수는 강의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감동복지와 공공복지의 중추기관으로 동주민센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현장 위주의 완성된 복지서비스를 주민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동주민센터가 사례관리대상자를 발굴하고, 상담·사후관리까지 담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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