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예비부부 위한 무료 건강검진

최종수정 2014.09.23 12:49 기사입력 2014.09.23 12:4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강]

선착순 30여쌍 모집…풍진항체·B형간염·빈혈 등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는 내달 한 달 동안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의 건강을 미리 점검할 수 있도록 선착순 30여쌍에게 무료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검진대상은 서구 관내에 주소를 둔 결혼 전 예비부부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배우자와 함께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항목은 풍진항체(여성 해당), B형간염(항원·항체), 에이즈, 매독, 혈액형, 빈혈, 혈당, 지질성분(콜레스테롤·중성지방) 등 8종이며, 흡연자 대상 금연상담 및 출산축하금 등 출산장려사업 정보도 제공한다.

검진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는 예식장 계약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서구보건소 3층 출산장려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출산장려팀(062-350-413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권 서구 보건소장은 “예비부부의 건강상태 확인은 물론 앞으로 태어날 2세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질환 등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이번 건강검진이 건강한 임신과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