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美 전문가그룹…"디스플레이, '아이폰6플러스' 보다 '갤럭시노트4'"

최종수정 2014.09.23 11:53 기사입력 2014.09.23 11:53

댓글쓰기

아이폰6(왼쪽)와 갤럭시노트4 [사진=아시아경제 DB]

아이폰6(왼쪽)와 갤럭시노트4 [사진=아시아경제 DB]

썝蹂몃낫湲 븘씠肄

"디스플레이, 아이폰6플러스보다 갤럭시노트4가 더 좋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아이폰6플러스'보다 '갤럭시노트4'의 디스플레이가 더 좋다는 평가가 나왔다.
미국 디스플레이 전문가그룹 디스플레이메이트가 22일(현지시간) 공개한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디스플레이의 심층 테스트에서 '아이폰6플러스의 디스플레이가 최고의 스마트폰 액정표시장치(LCD)'라고 평가했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컬러 정확도, 휘도, 해상도, 픽셀 밀도(PPI), 가시각, 반사도 등을 집중적으로 테스트했다.

특히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지난해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의 sRGB 컬러 재현률이 63%로 실망을 줬던 것에 비해 아이폰6는 99%, 아이폰6 플러스는 101%를 기록해 크게 향상됐다고 전했다.
또 휘도는 두 모델들 모두 550cd/m2를 제공해 2013년에 테스트했던 풀HD LCD 스마트폰들보다 크게 높다고 말했다. 그리고 두 모델들 모두 디스플레이 규격들을 뛰어넘는 성능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는 스크린 사이즈가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5와 같은 디스플레이 전력 효율성을 기록했으며 디스플레이메이트가 테스트한 풀HD LCD 스마트폰들보다 10% 더 효율적이라고 평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5와 갤럭시노트4가 '최고의 스마트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고 밝혔다.

또 '전체적인 최고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갤럭시노트4라고 결론지었다.

특히 갤럭시노트4는 복수의 컬러 재현을 제공하기 위해 컬러 관리를 채용했고 이 컬러 관리를 사용해 디스플레이메이트가 테스트한 어떤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보다 규격(sRGB/Rec.709) 이상의 최상의 절대 컬러 정확도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폰6 갤럭시노트4 디스플레이, 갤럭시 디스플레이 엄청 후졌는데" "아이폰6 갤럭시노트4 디스플레이, 아몰레드 드디어 좋아진 건가" "아이폰6 갤럭시노트4 디스플레이, 직접 나와서 내 눈으로 확인하기 전엔 못 믿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