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70개 대도시 8월 신규주택가격 1.1% 하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개월째 하락…하락속도 가팔라져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중국 70개 대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 하락세가 8월 들어 더욱 가팔라졌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18일 보도했다.

저널은 이날 중국 국가통계국(NBS)이 발표한 70개 대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을 자체 계산한 결과 70개 대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이 7월에 비해 1.10% 하락했다고 전했다. 4개월 연속 하락세가 이어졌다며 가격 하락폭이 6월 0.47%, 7월 0.89%로 점점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년동월대비로는 70개 대도시의 8월 주택 신규 주택 가격이 0.51% 올랐지만 이 역시 7월 2.43%에 비해 상승폭이 둔화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NBS 발표에 따르면 70개 대도시 중 68개 도시에서 신규 주택 가격이 전년동월대비 하락을 기록했다. 7월보다 하락 도시 개수가 4개 증가했다.

8월 신규 주택 가격이 오른 곳은 샤먼이 유일했다. 전월대비 0.2% 올랐다. 원저우가 7월과 동일한 보합을 나타냈다.
그 외에는 2.0%나 떨어진 항저우를 필두로 68개 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이 일제 하락했다. 베이징은 0.9%, 상하이와 선전은 1.1%, 광저우는 1.3% 하락률을 보였다.

전년동월대비로는 48개 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이 오르고, 19개 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이 내렸다. 3곳은 보합이었다. 7월에는 각각 66개, 3개, 1개였다.

기존주택의 경우 67개 도시의 주택 가격이 전월 대비 하락을 기록했다. 7월보다 2곳 증가했다. 전년동월대비로도 32곳의 기존주택가격이 하락해 7월 15개에 비해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