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개호 의원, 함평 중·고교 통폐합, 뼈 깎는 노력 ‘결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육부 중투심서 원안 통과, 내년 착공 2017년 개교”
“ 안병호 군수 등 함평군민 전방위 노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1천억원을 들여 함평 지역 중·고등학교를 통합·신설하는 사업이 교육부 중앙투융자심사를 통과해 2017년 개교를 목표로 본격 추진된다.
이 사업은 함평군민 절반이 넘는 2만명이 서명에 나서는 등 함평 최대현안으로 꼽히면서 이개호 국회의원과 안병호 함평군수를 비롯한 모든 지역 역량이 집중됐었다.

이 의원에 따르면 “교육부가 최근 함평 지역 적정규모 학교 통합·신설에 대한 중앙투융자심사(중투심)를 실시해 ‘사업이 적정하다’고 판단, 계획 원안대로 통과시켰다”고 15일 밝혔다.

이에따라 공립인 함평여고와 사립 학다리고·나산고 3곳을 통합한 거점고교가 현 함평골프 고교에 설립되고, 함평골프고는 현 학다리고 부지에 조성된다.
중학교는 함평중·학다리중·나산중을 합쳐 남중·여중 2곳으로 적정 규모화할 수 있게 됐다. 통합 중학교 부지로 남중은 함평읍 기각리에, 여중은 현재 함평여중을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총 예산은 거점고 신축에 374억원과 골프고 335억, 거점중 신축 및 리모델링 228억 등 총 936억원이 투입되며 내년 7월 착공해 2017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함평 거점학교 설립이 중투심을 통과하기까지는 이개호 의원을 비롯한 함평군민들의 전방위적 노력 덕택이라는 평가다.

안병호 함평군수와 지역 인사, 군민들로 구성된 ‘함평 적정규모학교 추진위’는 해당 학교 동문들을 비롯한 일부 주민들의 반발에 대해 ‘함평의 미래를 위한 선택’이라는 논리로 수차례 설명회를 통해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이 의원은 중앙부처와 국회의원, 장관 등을 만나 지원·협조를 요청하고, 실무진 면담을 주선했다.

지난 2일에는 이 의원과 안 군수 등 추진위원들이 황우여 교육부장관을 직접 만나 함평군민 2만명 서명부를 전달하며 거점학교 설립을 건의해 “학생과 국가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황 장관의 긍정적 답변을 받아내기도 했다.

이 의원은 “뼈를 깎는 심정으로 모교 통폐합에 동의해 준 함평군민들과 동문들의 결단이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예산 교부 등 향후 추진과정에서도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