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글로벌PMC, 리맥스와이드파트너스와 MOU 체결

최종수정 2014.08.29 08:52 기사입력 2014.08.29 08:52

댓글쓰기

김용남 글로벌PMC 대표와 최윤석 리맥스와이드파트너스 대표가 27일 전략적 업무제휴약정(MOU)을 체결했다. 약정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는 두 사람.

김용남 글로벌PMC 대표와 최윤석 리맥스와이드파트너스 대표가 27일 전략적 업무제휴약정(MOU)을 체결했다. 약정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는 두 사람.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 부동산자산관리 전문기업 글로벌PMC와 부동산 컨설팅회사 리맥스와이드파트너스는 지난 27일 시설·프로젝트·임대관리, 부동산 매입 및 매각, 운영관리 등 부동산 자산관리 제반업무의 효율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약정(MOU)을 체결했다.

글로벌PMC는 2004년 설립 이후 한국형 부동산자산관리시장을 개척한 국내 최대의 중소형빌딩 자산관리 전문기업이다. 중소형빌딩과 상가빌딩은 물론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등 주거용 수익형 건물까지 다양한 자산관리의 노하우를 축적한 글로벌PMC는 서울·경기·대전·부산 등지에서 100여 개의 빌딩을 관리하고 있다.
글로벌PMC와 이번에 업무협정을 맺은 리맥스와이드파트너스는 미국 덴버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부동산 회사인 리맥스의 제 1호 가맹점이다. 상업용 부동산의 임대차 및 매입·매각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문화된 프로젝트 컨설팅을 수행하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김용남 글로벌PMC 대표는 "글로벌PMC의 자산관리 노하우와 리맥스와이드파트너스의 선진 컨설팅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결합된다면 부동산 토털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최근 부동산 시장이 급변하고 있고 고객들의 부동산 서비스에 대한 눈높이 또한 굉장히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의 숨 가쁜 변화 흐름에 맞춰 더욱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부동산 서비스 제공이 절실해졌다"고 밝혔다.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양사는 해외 부동산 부문에서도 다양한 새로운 서비스를 시도할 계획이다.
리맥스는 전 세계 97개국에 걸쳐 씨줄과 낱줄로 연결된 세계 최대의 부동산 네트워크를 가진 글로벌 부동산 회사이다. 양사는 리맥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기업의 해외 부동산 매입·매각 및 자산관리, 외국 자본의 국내 부동산 투자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토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윤석 리맥스와이드파트너스 대표는 "그동안 선언적 의미의 부동산 토털 서비스는 존재했었지만 실질적으로는 국내 부동산 서비스가 그 단계까지 나아가지 못한 게 현실"이라며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의 강점이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며, 양사가 함께 성장하면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