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스마트TV용 '호핀' 애플리케이션 출시

최종수정 2014.08.22 09:35 기사입력 2014.08.22 09:35

댓글쓰기

.

.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는 22일 SK플래닛과 함께 스마트 TV용 호핀(hoppin)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호핀(hoppin)은 한 번 구매한 주문형비디오(VOD)콘텐츠를 스마트폰, 태블릿PC와 PC에서 끊김 없이 이어 볼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다. TV, 영화, 애니메이션, 키즈 등 2만여편의 VOD를 실시간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한다.

기존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만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었지만, 스마트TV용 앱이 출시되면서 고객들은 스마트TV로도 구입한 콘텐츠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삼성 스마트TV는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유튜브, 푹(pooq), 아리랑 TV 등 약 900여개의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TV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은 국내에서만 매달 170만회 이상 이용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 TV 고객들이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호핀(hoppin)을 스마트TV에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호핀(hoppin)을 이용해 이젠 밖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즐기던 콘텐츠를 집에서 더 뛰어난 화질과 대화면의 스마트TV로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양한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외에도 UHD ZOO,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 수준 높은 애플리케이션들을 스마트TV를 통해 제공하며 TV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