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청노조 "도의회 꼼수증원 강력 규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고상범)은 지난달 경기도의회가 입법조사 전문인력 등 총 34명의 도의회 사무처 계약직원 증원을 경기도에 요청한 데 대해 "강력 규탄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냈다.

경기도청노조는 21일 성명서를 통해 "경기도의회가 오는 9월 경기도청 조직개편에 맞춰 유급보좌관제의 편법형태로 6~7급 입법조사 인력을 사무처에 증원하려는 꼼수에 대해 분노와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이의 철회를 강력 촉구했다.
고상범 경기도청노조 위원장은 "경기도의회가 2011년 유급보좌관제 도입을 시도했으나 법원에서 근거가 없다는 판례에 따라 무산되자, 이번에는 편법으로 입법조사관이라는 명목으로 모두 34명의 계약직원 채용을 경기도에 요구하고 있다"며 "경기도의회 사무처 직원들이 서울은 물론 부산, 경남, 경북 등에 비해 2배가량 많은 상황에서 추가로 인력을 늘려달라는 것은 '제 밥그릇만 챙기겠다는 심사'라며 끝까지 맞서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 전체 공무원(3445명) 중에서 의회 사무처 직원(184명)이 차지하는 비율은 5.3%로 전국 최고다. 경기도와 인구는 비슷하지만 공무원 수가 3배가량 많은 서울시의 경우 전체 공무원(9970명)에서 의회 사무처 직원(275명)이 차지하는 비율은 2.8%로 경기도의 2분의1 수준이다. 부산시(2.6%)와 경남(4.6%), 경북(4.8%) 등도 경기도에 비해 60~80%에 그치고 있다.

앞서 경기도의회는 지난달 25일 도의원 입법활동 지원 강화를 위한 입법조사 전문인력 33명과 효율적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연설문 작성요원 1명 등 모두 34명의 계약직원 충원을 경기도에 정식 공문으로 요청했다. 직급별로는 6급이 23명이고, 7급이 11명이다.
경기도청노조 김유래 사무처장은 "경기도의회가 경기도청노조의 이 같은 지적과 경고를 무시하고 내부 기득권 유지를 위한 입법조사 전문인력 등 증원 꼼수를 계속 강행한다면 전국 공무원단체 및 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1250만 도민과 함께 강력저지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법원은 2012년5월 경기도의회가 당시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원고로 제기한 소(訴)에 대한 판례에서 "지방의회 의원에 대해 계약직 지방공무원인 정책연구원을 둘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없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