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4 고창고인돌배 생활체육 전국 유도대회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4 고창고인돌배 생활체육 전국유도대회가 지난 31일부터 3일까지 4일간 고창군립체육관에서 개최됐다.

2014 고창고인돌배 생활체육 전국유도대회가 지난 31일부터 3일까지 4일간 고창군립체육관에서 개최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유치부~장년부까지 세대를 아우른 전국 유도인 경연장"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2014 고창고인돌배 생활체육 전국유도대회가 지난 31일부터 3일까지 4일간 고창군립체육관에서 개최됐다.
대한유도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유도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일부터 1일까지 심판강습회, 2~3일은 본경기로 진행됐다.

전국의 유아·초·중·고·대학생 및 일반 생활체육 유도선수와 임원 등 2,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남녀 개인전·단체전 및 본 경연으로 나뉘어 펼쳐졌다.

2일 고창군립체육관에서 펼쳐진 개회식에는 박우정 고창군수, 이상호 군의회의장, 이강수 전 고창군수, 대한유도회 남종현 회장과 전라북도유도회 최동훈 회장을 비롯한 많은 유도관계자 및 내빈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이날 남종현 회장은 박우정 군수에게 축하패를, 이강수 전 군수에게 공로패를 각각 수여했다.
유도인구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치러진 이번 대회를 통해 생활체육으로서 유도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유도의 인기를 실감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이번 대회를 치르면서 관내 숙박 및 요식업소 등은 모처럼 활기를 띄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

유도의 활성화와 동호인들 간 유대강화를 위해 매년 펼쳐지는 고창고인돌유도대회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생활 스포츠 종목으로서 정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