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아, 오마주 논란 '어디부터 어디까지' 음원 서비스 중단 "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아 오마주 논란 빚은 미니음반 수록곡 '어디부터 어디까지'음원서비스 중단(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현아 오마주 논란 빚은 미니음반 수록곡 '어디부터 어디까지'음원서비스 중단(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현아, 오마주 논란 '어디부터 어디까지' 음원 서비스 중단 "왜?"

걸그룹 포미닛 현아가 오마주 논란을 빚은 세 번째 미니음반 수록곡 '어디부터 어디까지'의 음원 서비스를 중단한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일 "현아의 수록곡 '어디부터 어디까지'의 오마주 건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에 거듭 사과를 전한다"며 "오늘(1일) 오전 11시를 기점으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한 음원 서비스 일체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8일 발매된 현아의 신곡 '어디부터 어디까지'는 가사 중 god의 '반대가 끌리는 이유'의 가사와 상당히 비슷한 부분으로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이에 god 출신 가수 김태우는 소속사를 통해 "현아와 작곡·작사자 임현식이 존경의 의미로 오마주한 것은 감사한 일이지만 사전 협의나 어떠한 양해 없이 뒤늦게 소식을 접해 매우 유감스럽다"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그는 "사전에 미리 협의가 되었더라면 더 좋은 그림이 됐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지만, god 컴백 축하와 존경의 의미를 담아 좋은 의도로 쓰인 만큼 이번 일은 좋게 받아들일 것"이라며 "앞으로는 사전협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거듭 입장을 밝혔다.

한편 오마주 뜻은 다른 작가나 감독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특정 대사나 장면 등을 인용하는 일을 말한다.

현아 오마주 소식에 네티즌은 "현아 오마주, 의도는 좋았지만" "현아 오마주, 미리 말하지" "현아 오마주, god 컴백 축하와 존경의 의미 아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