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마해준다'며 제자 상습 성추행한 대치동 학원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자신이 가르치던 제자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서울 강남의 한 유명학원 원장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황은영)는 학생들을 상습 성추행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유명 수학전문학원 원장 이모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31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씨는 2012년 7월부터 같은 해 11월까지 12~13세 여학생 2명을 수차례에 걸쳐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자신의 학원 공부방에서 '안마를 해주겠다'며 피해자들의 옷 속에 손을 넣거나 뒤에서 끌어안고 가슴을 만지는 등 상습적으로 성추행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신뢰관계와 지위를 이용했다는 점에서 죄질이 나쁘다고 판단해 이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에서 기각됐다.
이씨는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마음속에 지도로 그리는 일명 '마인드맵' 학습법으로 유명세를 탔다. 서울 강남의 한 대형 종합입시학원에서 원장을 지내기도 했다.

이씨는 검찰 수사에서 "성추행 한 기억이 없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검찰은 지난 4~6월 자신이 담임을 맡고 있는 5학년 여학생 7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아 온 초등학교 교사 B(33)씨에 대해서도 보강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검찰은 B씨가 앞서 근무했던 학교에서도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의혹에 대해 집중 조사하고 있다.

B씨는 이달 초 구속영장이 청구됐지만 "도주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기각됐다. 검찰은 추가 혐의가 드러날 경우 구속영장을 재청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