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흥민 경쟁자' 벨라라비, 서울을 상대로 맹활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흥민(왼쪽)과 벨라라비(오른쪽)[사진=김현민 기자]

손흥민(왼쪽)과 벨라라비(오른쪽)[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 손흥민의(22) 절친한 동료이자 포지션 경쟁자인 카림 벨라라비(24)가 상암벌에서 빛났다.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소속의 벨라라비는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K리그 클래식 FC서울과 'LG전자 초정 바이엘 04 레버쿠젠 코리아투어 2014' 친선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으며 활약했다.
벨라라비는 전반 5분 손흥민의 전개패스를 받아 강력한 슈팅으로 옆 그물을 때려 FC서울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이어 벨라라비는 전개패스로 하칸 찰하놀루(20)의 슈팅을 돕기도 했다.

전반 23분 벨라라비는 중원 왼쪽으로 자리를 옮겼다. 서울 수비가 혼란스러운 틈을 타 전반 24분에 일을 냈다. 벌칙구역 왼쪽 바깥에서 공을 이어 받아 드리블을 하다 오른발로 반대쪽 구석을 향해 슈팅을 한 것. 벨라라비의 발을 떠난 공은 골대 오른쪽 구석으로 정확히 빨려 들어갔다. FC서울의 유상훈(25) 골키퍼도 손을 쓸 수 없었다.

전반 29분에는 짧은 패스로 손흥민의 골을 도울뻔 했다. 전반 31분에는 코너킥을 정확하게 발에 맞추는 등 물오른 몸상태를 선보였다. 벨라라비는 전반 36분 FC서울 수비수 세 명을 달고 뛰며 휘젓기도 했다.
독일 U-21 청소년대표로 뽑히며 재능을 인정받은 벨라라비는 2011년 레버쿠젠에 입단했으나 기회를 잡지 못해 지난해 아인트라흐트 브라운슈바이크로 임대됐다. 지난시즌 브라운슈바이크에서 뛰며 스무 경기에서 세 골과 도움 네 개를 올리는 활약을 했다.



박준용 기자 juneyong@asiae.co.kr
김현민 사진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