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9대 서울시의회 의장에 박래학 의원 선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제9대 서울시의회가 16일 박래학 새정치민주연합 시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하고 공식 출범했다.

서울시의회는 이날 오전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4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의장단 선출을 완료했다.
무기명 투표로 실시된 이날 의장 선거에는 재적의원 106명 중 99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박 의원이 90표의 지지를 얻어 당선됐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김인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동대문3)이 투표 참여인원 92명중 90표를, 강감창 새누리 의원(송파4)이 투표참여인원 94명중 74표를 얻어 각각 당선됐다. 운영위원장 선거에서는 최웅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영등포1)이 투표참여인원 91명중 89표를 얻어 당선됐다.

박래학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당선의 기쁨보다는 먼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최근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서울시의회의 신뢰와 권위가 크게 실추됐다. 제9대 의회는 또 다시 이런 부끄러운 사건들이 재발되지 않도록 뼈를 깎는 반성과 성찰을 통해 청렴의회, 혁신의회로 새로 태어나야 한다"라고 말했다.
시의회는 17일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해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다음날인 18일부터 위원회별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