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무성 "이제는 친박·비박 다 없어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누리당 대표경선에서 신임 당 대표로 선출된 김무성 의원

새누리당 대표경선에서 신임 당 대표로 선출된 김무성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무성 신임 대표 "비박의 좌장이라는 말 마음 아파"
-"이제는 친박·비박 다 없어질 것"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신임 대표가 15일 이번 전당대회를 친박(친박근혜)에서 비박으로의 권력이동으로 보는 시선에 대해 "이제는 친박·비박은 다 없어진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제가 박근혜정부의 탄생의 1등 공신이라는 그런 말을 들어왔는데 제가 이제 '비박의 좌장이다' 이렇게 규정지어질 때 좀 마음이 아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어쨌든 우리 국민 행복을 위해선 박근혜정부가 성공해야 되지 않겠냐"며 "그런데 이제 제가 자꾸 박근혜정부를 어렵게 만들 사람이라고 주장하는 데 대해서 변명하기가 참 어렵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자신이 비박의 좌장이라고 불리게 된 이유에 대해 "우리 지난 대통령 선거 때 우리 모두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 그렇게 열심히 헌신적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권력을 잡고 난 뒤에 일부 소수 중간 권력자들이 대선에 공이 있었던 사람들을 굳이 비박으로 분류를 했다"며 "자기들끼리만 권력을 독점하겠다는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 비분강개하는 마음이 생겼던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우리가 정치를 하는 것은 국민을 보고 하는건데 할 말을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인데도 이것이 화제가 되는 것 좀 자체가 마음에 수용되지 않는다"며 "이제는 친박·비박 다 없어진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제 모두가 오로지 국민을 보면서 국민이 원하는 정당, 우리가 지금 새누리당에 보수 혁신의 아이콘이 돼야 된다"며 "그렇게 함으로써 박근혜정부의 성공, 그 다음에 우리 우파정권 재창출, 이걸 위해서 모두가 하나가 되어야 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경쟁관계였던 서청원 의원에 대해서는 "서청원 선배는 7선의 경력을 가진 훌륭한 분이기 때문에 제가 그분의 관록과 경륜을 높이 사서 그분의 경험을 제가 잘 수용해가지고 수렴해서 좋은 관계 계속 유지하도록 하겠다"며 "걱정하지 마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