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독일 우승, 등번호 21번 로이스 유니폼 펼쳐 "이게 진짜 의리축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독일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기념 촬영 순간 등번호 21번 로이스의 유니폼을 꺼내들었다. (사진:SBS 영상 캡처)

독일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기념 촬영 순간 등번호 21번 로이스의 유니폼을 꺼내들었다. (사진:SBS 영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독일 우승, 등번호 21번 로이스 유니폼 펼쳐 "이게 진짜 의리축구"

독일 축구대표팀의 동료를 잊지 않는 특별한 우승 세리머니가 눈길을 끈다.
독일은 14일(한국시간) 리우데자네이루의 마라카낭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결승전에서 연장 후반 8분 터진 마리오 괴체(22·바이에른 뮌헨)의 결승골에 힘입어 아르헨티나를 1-0으로 물리쳤다. 1990년 이탈리아 대회 이후 24년만이자 통산 네 번째 우승이다.

독일 대표팀 선수들은 우승이 결정된 이후 트로피를 들고 그라운드에서 한참 동안 자축의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으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고 기념 촬영을 하려는 순간 유니폼 한 벌이 등장했다.

등번호 21번이 새겨진 독일 대표팀 유니폼의 주인공은 마르코 로이스(25·보루시아도르문트)다. 그는 비록 이번 월드컵 본선 무대를 뛰지 못했지만 10경기 9승 1무의 전적을 올린 유럽 예선전을 함께한 대표팀 선수들의 동료다.
로이스는 월드컵 개막 직전 아르메니아와의 평가전에서 발목 인대 파열 부상을 입어 아쉽게도 최종 명단에서 제외됐다. 하지만 대표팀 선수들은 그를 잊지 않았고, 로이스는 독일 월드컵 우승의 영광을 함께 안게 됐다.

독일 21번 로이스 선수의 유니폼을 본 네티즌은 "독일 21번 로이스, 의리는 이럴 때 사용하는 말인 것 같다" "독일 21번 로이스, 감동 받았겠네" "독일 21번 로이스, 이것이 진짜 의리축구"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