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피파 "홍명보 감독 사퇴 주된 원인은 박주영이다"

최종수정 2014.07.11 10:53 기사입력 2014.07.11 10:53

댓글쓰기

피파 홈페이지에 실린 홍명보 감독 사퇴 관련 글

피파 홈페이지에 실린 홍명보 감독 사퇴 관련 글


홍명보 감독 사퇴

홍명보 감독 사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피파, "홍명보 감독 사퇴 주된 원인은 박주영이다"

피파(국제축구연맹)가 홍명보 감독의 주된 사퇴 원인으로 박주영의 기용을 꼽았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오전 10시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 여러분과 축구 팬들에게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 오늘로 이 자리를 떠나겠다. 앞으로 조금 더 발전된 사람으로 많은 노력을 하겠다"며 사퇴 의사를 밝혔다.

피파는 홍명보 감독의 사퇴 발표 후 바로 공식 홈페이지에 "한국 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보인 실망적인 모습에 대해 책임을 지고 물러났다"고 전했다.

이어 "홍명보 감독은 선수 선발 과정부터 많은 비판을 받았다. 특히 월드컵서 한 골도 넣지 못한 박주영의 선발 기용이 그의 실패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허정무 대한축구협회 부회장과 황보관 기술위원장도 홍명보 감독과 함께 사퇴를 선언했으며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은 이번 사태에 대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AP통신 또한 홍명보 감독의 사퇴 소식에 관심을 가지며 "홍 감독이 브라질월드컵 성적 부진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감독직에서 물러났다"고 10일 보도했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