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페베네 청담동 옛 사옥 40억원에 매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옛 사옥이 40억원에 매각됐다.

부동산투자자문회사 리얼티코리아에 따르면 청담동 리베라호텔 뒤편에 위치한 카페베네본사 사옥은 지난 2월 R광고대행사에 매각됐다.
해당 건물은 2005년도에 신축된 건물로 2011년4월에 카페베네에서 매입을 했으나, 회사 내부적인 사정으로 2014년 2월에 재 매각했다.

카페베네는 강남구 청담동 경기고 사거리에 있는 300억원 규모의 현재 사옥도 매물로 내놨다. 매각 후 재임대해 쓰는 '세일앤드리스백'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지난 2012년 이 건물을 335억원에 매입했다. 카페베네는 현금 확보를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사옥 매각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카페베네는 지난 2012년부터 기업공개(IPO)를 준비했지만, 성장성 한계 등의 지적으로 실패를 거듭했다. 국내 매장 수를 최근 900여 개까지 늘려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도 직영점보다 프랜차이즈 전략으로 본사 이익은 크게 증가하지 않는 한계를 보였다.

최근 동반성장위원회의 출점 규제로 카페베네는 외식브랜드 '블랙스미스'와 제빵 브랜드 '마인츠돔'도 철수했다.

국내에서의 성장에 한계를 느낀 카페베네는 커피사업에 중점을 두며 해외 확장에 나서고 있다. 중국 180개와 미국 10개 등 총 10개국 207개의 해외 점포를 두고 있다.

올해 20개국으로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500호점 돌파를 목표로 세웠다. 해외사업 자금 확보를 위해 카페베네는 지분 30%를 사모펀드에 팔아 3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도 추진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