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사회를 위하여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공여성 모범가족 표창, 여성이 꾸미는 문화공연·작품전시회 선보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4일 오전 10시30분 여성을 위한 1주일인 ‘여성주간’을 기념해 제19회 여성주간 행사를 마련해 100여 명의 성북구 여성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여성발전기본법에 따라 1996년(제1회)부터 여성발전 중요성을 인식하고 양성평등 촉진 등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7월1일부터 7일까지를 ‘여성주간’으로 지정하고 있다.
성북구 성평등위원회, 성북구 여성단체연합회, 성북여성꿈의공동체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를 주최함으로써 성북구는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사회, 행복한 성북'을 만들기 위해 힘찬 발걸음을 뗐다.

이날 행사는 성북구청 4층 아트홀과 청사 앞 바람마당에서 동시 진행됐는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아트홀에서는 성북여성교실과 성북여성회관의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한지공예, 수채화·유화 작품과 꽃꽂이 전시가 있었다.
여성주간 기념행사

여성주간 기념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같은 시각 바람마당에서는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안심지킴이집 등을 홍보하는 '아동여성폭력제로 캠페인', ‘희망하는 자녀 수 만큼 낳고 키우는 성북’을 위한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 여성감정노동자 인권 향상 소비자 동참을 외치는 '착한소비자?착한사업주 캠페인'이 열렸다.

또 아트홀 및 바람마당에서는 ‘여성분야 주민참여정책 제안제’를 열어 주민들의 반짝이는 제안과 의견을 귀담아 듣는 자리도 가졌다.
오전 10시 30분 개최된 여성주간 기념식에서는 유공여성과 단체, 모범가족을 표창하는 시상식과 성북여성회관 회원들의 하모니카 연주, 성북연극협회의 가족사랑 공연 등이 펼쳐졌다.

특히 '미안해. 사랑해'가족사랑 공연은 성북연극협회의 연출로, 고등학생들의 입을 통한 자신의 가정이야기, 부모의 이혼이야기 등을 전해 가족의 소중함을 공감할 수 있는 감동의 시간을 선물했다.

김영배 구청장은 “1995년12월 ‘여성발전기본법’이 제정된 이후로 성북구는 96년부터 매년 여성주간을 기념하기 위한 각종 행사를 진행하여 여성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여성이 행복한 성북구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는 여성관련 13개 기관이 참여, 성북 여성주민들이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피력하고 외부활동 참여도도 높아졌음을 보여주고 있어 ‘여성이 마음놓고 일하는 행복한 성북‘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성주간 행사는 4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바람마당에서는 여성단체(기관) 정보나눔 홍보부스도 설치되어 있어 각종 사업홍보, 설문조사, 체험이벤트도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성북여성꿈의공동체, 성북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성북여성회관, 성북구아동?여성보호지역연대, 정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성북구동선보건지소 등 13단체(기관)가 참여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