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성환 노원구청장, 생명·안전 중시 복지 노원 비전 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성환 구청장 1일 오후 3시 노원구민회관서 열린 민선 6기 취임식에서 직접 '민선 6기 비전 ' 프리젠테이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김성환 노원구청장은 1일 오후 3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주민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은 김성환 구청장이 ‘민선6기 비전’에 대해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구민에게 상세히 설명하는 보고형태로 진행됐다.
김 구청장은 ‘노원이 발전해야 대한민국이 발전한다’는 자신의 철학을 담은 ‘노발대발’에 대해 설명하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한 노원구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들을 발표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김성환 노원구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 구청장은 지난 선거과정에서 보고 들은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당선 후 구청 홈페이지에 개설한 ‘구청장님 할 말 있어요’ 코너와 SNS 등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왔다.

특히 지난 달 16일부터 26일까지 8차례에 걸쳐 복지, 교육, 문화, 마을공동체 등 각계 분야 전문가 및 주민들과 함께 정책토론회를 개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민선6기 비전을 만들었다.

김 구청장은 "세월호 참사 이후 우리 사회가 가야할 방향의 새로운 이정표가 필요하다"며 새로운 이정표로 ‘생명’과 ‘안전’을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복지노원을 첫 번째 비전으로 제시했다.
노원구 자살률을 2018년까지 OECD 평균인 11.2명(인구 10만명당)으로 낮추고 전 구민의 심폐소생술 강화로 심정지환자 생존율을 현재 6%에서 12% 이상으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시설을 갖추어 구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취임식

김성환 노원구청장 취임식

원본보기 아이콘

아울러 10년안에 10만개 일자리 창출, 마을학교를 통한 교육특구 완성전략 등 비전을 제시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