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김성환 노원구청장, 구민 보고회로 민선6기 출범

최종수정 2014.06.28 16:39 기사입력 2014.06.28 16:39

댓글쓰기

7월1일 오후 3시 노원구민회관에서 '민선 6기 비전' 프리젠테이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김성환 노원구청장이 7월1일 오후 3시 노원구민회관에서 '새로운 변화'라는 주제로 주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출범식’을 갖는다.

이날 출범식은 김성환 구청장이 ‘민선6기 비전’에 대해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구민에게 상세히 설명하는 보고형태로 진행된다.
김 구청장은 ‘노원이 발전해야 대한민국이 발전한다’는 자신의 철학을 담은 ‘노발대발’에 대해 설명하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한 노원구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 구청장은 지난 선거 과정에서 보고 들은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당선 후 구청 홈페이지에 개설한 ‘구청장님 할 말 있어요’ 코너와 SNS 등을 통해 주민들 의견을 수렴해왔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김성환 노원구청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특히 지난 16일부터 26일까지 8차례에 걸쳐 복지, 교육, 문화, 마을공동체 등 각계 분야 전문가 및 주민들과 함께 ‘정책토론회’를 개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민선6기 비전을 만들었다.

세월호 참사 이후 우리 사회가 가야할 방향의 새로운 이정표가 필요하다며 김 구청장은새로운 이정표로 ‘생명’과 ‘안전’을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복지노원 첫 번째 비전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노원구 자살률을 2018년까지 OECD 평균인 11.2명(인구 10만명당)으로 낮추고 전 구민의 심폐소생술 강화로 심정지환자 생존율을 현재 6%에서 12% 이상으로 높인다는 복안이다.

또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시설을 갖추어 구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계획이다. 10년안에 10만개 일자리 창출, 마을학교를 통한 교육특구 완성전략 등의 비전을 제시한다.

이날 출범식은 노원구립 소년소녀합창단과 성악가 조용갑씨의 축하공연에 이어 구민들의 민선6기 소망메시지 전달, 영상으로 보는 민선 5기 발자취, 지역 국회의원 등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출범식은 인터넷으로 생중계되며 구청 홈페이지(www.nowon.kr)를 통해 누구나 볼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