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터로조, ‘수지’ 광고효과 시장 점유율 높일 것···‘매수’ <한국투자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한국투자증권은 26일 인터로조 에 대해 광고효과에 따른 시장점유율 확대를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5000원을 유지했다.

B2B 마케팅에만 주력하던 인터로조는 미쓰에이 멤버 수지를 광고모델로 삼아 B2C 마케팅을 시작했다. 안경점, 잡지, 극장, 케이블 방송 등 다양한 매체에 포스터와 영상을 통해 광고를 진행 중이다. 한지형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렌즈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를 달성하며 품질 검증을 마친 만큼 인지도 제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투자증권은 인터로조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동기 대비 12%, 2% 증가한 110억원과 2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광고비로 인해 영업이익률은 하락하겠으나 앞으로의 광고효과를 고려하면 감내 가능한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연간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53% 성장한 170억원, 점유율은 8%를 상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한 연구원은 “상반기 집행한 마케팅 비용은 약 12억원으로 추정되며 하반기에는 이보다 낮은 수준이 될 것”이라면서 “광고비 증가로 영업이익률 하락은 불가피해 보이나 중장기 성장을 위해서는 감안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인터로조가 시장점유율을 15~20%까지 확대할 시점까지는 선두업체 존슨&존슨(점유율60%)과의 마찰 없이 무난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인터로조는 신규 고객 외 바슈롬(점유율 10%), 시바비전(점유율5%) 고객을 흡수하는 형식으로 점유율을 늘려나가고 있다”면서 “존슨앤존슨이 인터로조의 ‘클라렌’브랜드를 의식해 가격인하를 단행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 연구원은 “인터로조는 국내 성장 가능성이 높고, 니치마켓 공략으로 해외 OEM·ODM부문에서도 견조한 성장을 하고있다”면서 “올해 연간 추정 주가수익비율(PER)은 19.5배로 상승 여력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