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삐걱' 홍명보號…"전반전 세 골 아쉬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알제리가 강한 팀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전력 분석에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 어린 선수들에게 좋은 경험이었지만 전반전 세 골을 내준 건 아쉬웠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45)은 경기 뒤 "우리가 준비했던 경기를 제대로 하지 못했고 조직적인 움직임도 잘 맞지 않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홍 감독은 "전반전에 내준 골을 후반에 서둘러 만회하려다 보니 선수기용을 당초 계획대로 할 수 없었다"며 "지난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확인한 좋은 흐름을 알제리전에서도 이어가고 싶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결과는 모든 판단과 지시를 내린 감독의 책임"이라고 했다.
문제를 드러낸 수비 진영에 대해서는 "중앙 수비수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고 집중력도 부족했다. 상대 공격을 영리하게 차단하지 못하는 등 경험에서 부족한 면도 드러냈다"고 했다. 미드필드와 수비진의 협력 플레이에도 "의사소통이 되지 않았다"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대표팀은 전반 26분 미드필더 진영에서 한 번에 길게 넘어온 패스에 상대 공격수 이슬람 슬리마니(26)를 막지 못하며 선제골을 내줬고, 2분 뒤 왼쪽 진영 코너킥에서 골문 가운데로 침투하던 라피크 할리시(27)를 놓쳐 추가실점을 했다.

홍 감독은 "부담을 가지고 경기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선수들의 회복이 최우선이다. 벨기에와의 경기가 남아 있는 만큼 빨리 안정을 되찾아 준비하겠다"고 했다.
한편 바히드 할릴호지치 알제리 감독(62)은 "전술의 승리다. 완벽한 경기를 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그는 "오늘 경기는 우리 팀 모두에게 선물이 될 것이고 32년 만에 따낸 월드컵 승리여서 자신감 또한 높아질 것"이라고 했다.

알제리는 1982년 스페인 월드컵 당시 조별리그 1차전에서 서독을 2-1로, 3차전에서 칠레를 3-2로 이긴 뒤 이날 경기 전까지 본선 무대 승리가 없었다. 할릴호지치 감독은 "개인적으로는 오늘 승리가 놀랍지 않다. 러시아와의 마지막 경기에서도 과감하게 싸울 것"이라고 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