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랑스 정부, 알스톰 인수경쟁서 GE 지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제너럴 일렉트릭(GE)이 프랑스 에너지기업 알스톰 인수전에서 프랑스 정부의 지지를 얻어냈다. 독일 지멘스-일본 미쓰비시 중공업과의 인수 경쟁에서 결정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한 셈이다.

프랑스 정부가 알스톰 인수전에서 지멘스-미쓰비시 연합이 아닌 GE를 지지키로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르노 몽트부르 프랑스 경제장관은 GE와 지멘스-미쓰비시 연합의 제안 모두 프랑스 정부의 요구안을 충족시키지 못 하지만 GE와 새로운 인수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몽트부르 장관은 GE에 알스톰 인수와 관련한 조건 등을 담은 의향서를 보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프랑스 정부는 GE의 인수를 지지하는 대신 알스톰 대주주인 부이그 그룹으로부터 프랑스 정부가 알스톰 지분 20%를 인수하는 조건을 내세웠다. 부이그 그룹은 알스톰 지분 29%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프랑스 정부의 알스톰 지분 20% 확보는 필수 조건이라며 GE가 이를 승인하지 않을 경우 알스톰 인수는 무산될 것이라고 밝혔다.
몽트부르 장관은 GE가 이를 받아들일 경우 알스톰이 가스 터빈 사업부문을 GE에 매각하고, 증기터빈과 재생가능 에너지 등의 합작법인(JV)을 50대 50으로 공동 설립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GE는 지멘스-미쓰비스 연합과의 경쟁 과정에서 제시했던 조건대로 철도신호사업을 알스톰에 넘길 예정이다.

알스톰 이사회는 23일 이전에 GE를 협상 대상자로 선정하기 위한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