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나-에어아스타나 '코드쉐어' 방식 변경

최종수정 2014.06.20 09:22 기사입력 2014.06.20 09:22

댓글쓰기

양사간 포괄적 협력 MOU 체결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아시아나항공 이 카자흐스탄의 대표 항공사인 에어아스타나와 상호 포괄적 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19일 카자흐스탄의 수도인 아스타나에서 개최된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 포럼(6/18~20)에 참석해 에어아스타나 피터 포스터(Peter Foster) 사장과 양사간 '포괄적 협력 MOU' 체결을 위한 공식 문서에 서명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상호 코드쉐어 방식을 기존 블럭 스페이스(Block Space)에서 프리 세일(Free Sale) 방식으로 전환(정부 인가 조건)해 판매한다. 또 상호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제휴해 양사 고객의 편익을 증진한다. 향후 기내서비스와 지상조업, IT, 예약/발권 분야에서도 상호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 사장은 "양사간 항공편에 대한 실시간 조회와 예약이 가능해짐에 따라 양국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편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시아나는 지난 1998년 1월 인천~알마티 구간에 취항해 현재 이 구간을 주 2회 운항 중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