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애플 아이워치, 2.5인치 직사각형…10월 초 출시"

최종수정 2014.06.20 08:48 기사입력 2014.06.20 07:18

댓글쓰기

"애플 아이워치, 2.5인치 직사각형…10월 초 출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애플의 스마트시계 '아이워치(가칭)'가 다음 달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것이라는 소식이다. 시계 디자인에 대해서는 원형·사각형 등 다양한 추측이 나온 바 있으나 이번에는 직사각형에 가까운 2.5인치 디스플레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출시일은 10월 초가 될 것으로 봤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대만의 콴타컴퓨터는 다음 달부터 애플의 스마트시계 양산을 시작한다. 콴타컴퓨터는 애플 랩탑과 아이팟의 생산을 맡아왔던 곳이다. 로이터는 애플이 라이벌 삼성전자에 맞서 혁신을 계속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로이터의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 스마트시계의 디스플레이는 대각선 길이가 2.5인치일 것으로 예상되며 직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이다. 시계의 앞면은 스트랩에서 약간 튀어나올 것이며 아치 모양을 나타낼 것이라고 말했다. 또 터치 인터페이스와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출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른 스마트시계들처럼 아이워치 역시 대부분의 기능은 독립적으로 실행되나 메시지·보이스 채팅 등을 위해서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 iOS와만 연동이 된다는 설명이다.

애플의 스마트시계는 출시 1년 내에 5000만대를 시장에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봤다.
현재 콴타검퓨터는 애플 스마트시계의 시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완제품 가운데 70%가량을 콴타컴퓨터에서 최종 조립할 것으로 예상했다. 발매는 10월 초께 이뤄질 전망이다.

초기 생산 물량의 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가 독점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싱가포르의 센서업체 헵타곤도 아이워치에 부품을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내용에 대해 관련 업체들은 언급하기를 거부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