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진공·농어촌공사, 농촌 중기 판로개척 위한 상호협력

최종수정 2014.06.16 15:20 기사입력 2014.06.16 15:2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와 16일 농촌 중소기업의 국내·외 시장개척 지원과 판로애로 해소를 위해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 소재 중소기업의 상품개발 및 홍보, 우수 생산제품의 마케팅을 통한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교육과 컨설팅을 통한 마케팅역량강화 등 농촌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힘을 합칠 예정이다.
중진공은 농촌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마케팅코칭, HIT500사업 참여, 정책매장 입점, 고비즈코리아 참여, 해외바이어발굴 등 양질의 농촌 중소기업 제품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국내·외 판로개척지원 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우수 농촌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추천하고 우수제품 판촉전, 우수상품개발, 컨설팅 및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전홍기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자유무역협정(FTA) 등 글로벌 경쟁시대 도래로 농촌 경제가 어려운 실정”이라며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 및 판로지원을 통해 농촌 중소기업 판로애로 해소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