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 소재 중소기업의 상품개발 및 홍보, 우수 생산제품의 마케팅을 통한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교육과 컨설팅을 통한 마케팅역량강화 등 농촌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힘을 합칠 예정이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우수 농촌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추천하고 우수제품 판촉전, 우수상품개발, 컨설팅 및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전홍기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자유무역협정(FTA) 등 글로벌 경쟁시대 도래로 농촌 경제가 어려운 실정”이라며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 및 판로지원을 통해 농촌 중소기업 판로애로 해소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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