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군의 딸' 김을동… 새누리당 전당대회 출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군의 딸' 김을동… 새누리당 전당대회 출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김을동 새누리당 의원이 15일 "한국판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으로 국가 대개조를 성공적으로 실현하겠다"며 7·14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와 사회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해 의식개혁운동을 실천, 새누리당의 이름으로 이 땅에 '의인시대'를 열겠다"며 차기 최고위원 도전 의사를 밝혔다.
새누리당 전당대회에는 ′여성 배려 규정′이 있어 최고위원 5자리 중 한 자리는 반드시 여성 몫으로 돌아가게 돼 있다. 대표를 포함한 선출직 최고위원 5명 중 여성 당선자가 1명도 없다면, 5위에 해당하는 남성의 최고위원 자리를 여성 최다득표자에게 넘기게 된다.

김 의원은 "전쟁 참극을 겪은 대한민국은 지난 반백년 동안 오직 가난을 면하겠다는 목표 하나로 너무나 많은 것을 놓친 채 성과·성공 만을 바라보고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세월호 참사는 철저한 이기주의, 인성 부재, 정의 실종, 국가관 상실 등 우리사회 난맥상이 총체적으로 결합된 예견된 인재"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세월호 참사에서 타인을 구하고 실종된 고(故) 권혁규군 등을 언급, "대한민국을 지킨 의인들의 살신성인과 헌신봉사 정신을 견고하게 해 우리나라를 지탱할 정신적 뿌리로 만들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기의 나라를 구한 의인들이 그에 걸맞은 예우를 받고, 그 가족과 후손들이 이 나라에서 자긍심을 갖고 당당하게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당내 여성 재선의원 2명 중 한명인 김 의원은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의원은 "여성 정치 참여 보장을 위해서는 지역구 여성후보 공천 30% 의무화를 반드시 실현해야한다"면서 "7·30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유능하고 경쟁력있는 여성후보들이 당에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꼭 줘야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국가안보가 무너지면 경제, 복지, 통일 등도 한 순간에 무너지고 국민의 행복이 위협받는다"면서 "국가안보에는 단호하게 대처하는 건전한 보수정당을 만들겠다"고도 밝혔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 헌정사상 최초의 재선 부녀(父女) 국회의원인 제게 주변 분들은 '새누리당 영토를 확장했다'며 광개토여왕이라는 별칭까지 붙여줬다"면서 "당과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주저없이 앞장서는 새누리당의 든든한 선봉군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김 의원은 역사관 논란에 휩싸인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서는 "청문회에서 철저하게 검증해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문 후보자가 특수한 종교적인 곳에서 발언을 했기 때문에 전체적인 맥락을 봐야한다"며 "철저한 검증을 통해 저도 그분의 정체성을 묻고싶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문 후보자의 위안부 관련 발언에 대해서는 "(일본에 대한 사과 요구는) 보상이라는 시각도 있지만 인류보편적 가치와 인권에 대한 철저한 반성을 정당하게 요구하는 것"이라며 "이와 관련해서 저도 그분(문 후보자)이 그런 발언을 한 것에 의구심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일단 청문회에 가서 철저한 검증이 있어야 한다"고 거듭 밝혔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