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銀 은퇴 비즈니스, 하반기에 진용 갖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신한은행의 은퇴 비즈니스가 올 하반기에 공격적인 진용을 갖출 전망이다. 지난 4월 선포한 은퇴 브랜드 '신한미래설계'가 관련 시장 본격 공략에 돌입하는 것이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하반기 중 현재의 은퇴설계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4월 은퇴 브랜드를 선포하고 전국 70개 지역 거점점포에 '미래설계센터'를 오픈한 뒤 기존 맞춤형 자산관리시스템인 'S-솔루션'을 활용해 고객 상담을 진행해 왔다.
이를 업그레이드 해 은퇴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신한은행의 계획이다. 고객의 현재 상태에서 재무적인 은퇴준비 달성도를 안내하고 자산 중 은퇴만을 위한 부분을 별도로 표시해 제공하는 등의 맞춤형 은퇴설계가 이뤄지는 것이다.

신한은행은 이를 위해 현재 미래설계센터에서 은퇴 투자 상품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매주 추천 상품을 선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적용되는 기준은 '저위험ㆍ중수익'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퇴상품은 원금을 지킬 수 있는지 여부가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라며 "안정성과 유동성을 기반으로 고객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70명이 배치된 은퇴상담 전문가 '미래설계컨설턴트'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현재는 은퇴상담 전문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월 1회 시장 동향 및 은퇴설계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전문적인 은퇴상담 설계는 물론 상속, 증여 등에 대한 심층 상담이 필요해 인력 양성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은퇴생활비 전용통장 '미래설계통장'도 순조롭게 판매되고 있다. 이는 흩어져 있는 은퇴소득(국민연금ㆍ퇴직연금ㆍ개인연금 등)을 하나로 모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각종 금융 수수료 면제, 보이스피싱 피해보상, 생활비 가불서비스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조만간 이와 연계된 '미래설계카드'도 출시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은퇴상품 라인업을 확충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저변 확대를 위해 기업과 단체를 찾아가는 은퇴 교육 프로그램인 미래설계캠프도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