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대병원영상의학과 '애일의 집' 의료봉사

최종수정 2014.06.08 10:06 기사입력 2014.06.08 10:0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봉사단 45명 참여…장애인 40여명 대상 복부,갑상선초음파 등 실시"

전남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는 최근 장애인 거주시설인 ‘애일의 집’을 방문해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는 김윤현 영상의학과 교수를 비롯해 의사(7명), 방사선사(28명), 행정직원(13명) 등 의료봉사단 총 45명이 참여해 장애인 40여명을 대상으로 복부 및 갑상선초음파 검사, X-ray 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혈압측정 등을 실시했다.

전남대병원 영상의학과는 의료혜택의 기회가 적은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해부터 연 2회씩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봉사활동이 세 번째이다.

의료봉사단은 또한 시설청소, 빨래 등 노력봉사와 함께 기저귀 등 선물도 증정했다.

김윤현 교수는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사랑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더 많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봉사단 45명 참여…장애인 40여명 대상 복부,갑상선초음파 등 실시" 전남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는 최근 장애인 거주시설인 ‘애일의 집’을 방문해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는 김윤현 영상의학과 교수를 비롯해 의사(7명), 방사선사(28명), 행정직원(13명) 등 의료봉사단 총 45명이 참여해 장애인 40여명을 대상으로 복부 및 갑상선초음파 검사, X-ray 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혈압측정 등을 실시했다. 전남대병원 영상의학과는 의료혜택의 기회가 적은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해부터 연 2회씩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봉사활동이 세 번째이다. 의료봉사단은 또한 시설청소, 빨래 등 노력봉사와 함께 기저귀 등 선물도 증정했다. 김윤현 교수는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사랑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더 많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