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티븐 호킹의 '월드컵 우승공식' "잉글랜드팀 승리하려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티븐 호킹의 '월드컵 우승공식' "잉글랜드팀 승리하려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세계적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가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잉글랜드 팀을 위한 '우승 공식'을 28일 발표했다.

호킹 박사는 아일랜드의 스포츠 배팅 업체 패디파워의 의뢰를 받아 잉글랜드 대표팀이 월드컵에서 우승 가능성을 높이는 조건을 연구했다. 이를 위해 그는 1966년 잉글랜드 팀이 월드컵 우승을 한 이후의 각종 기록을 분석했다. 호킹 박사는 "문명이 시작된 이후로 인류는 세계의 숨어있는 질서를 이해하려 했고 월드컵 축구대회도 다를 것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잉글랜드 팀이 우승할 확률을 높이려면 고온을 피해 경기를 치러야 하며, 붉은색 유니폼을 입고 공격적인 4-3-4 전법을 구사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또한 그는 "오후 3시에 경기가 시작될 경우 잉글랜드 팀의 승리 가능성이 3분의 1 증가한다"면서 "고도 500m 이하의 경기장에서 시험을 하면 승산이 2배 오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호킹 박사는 페널티킥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볼 속도가 관건이라면서 최소한 세 발자국을 달려가 킥을 할 것을 주문했다.

그러나 호킹 박사는 예상되는 우승팀에 돈을 건다면 잉글랜드 팀이 아니라 단연코 브라질 팀에 걸겠다며 "브라질에 걸지 않는다면 바보다. 이제까지 월드컵 축구대회에서 주최국이 우승한 경우가 30%"라고 지적했다.

또한 평소 특유의 유머감각을 보여온 호킹 박사는 "우주의 신비를 설명하는 것보다 축구를 이해하는 것이 더 어려웠다"며 "축구는 매우 복잡하다. 축구에 비하면 양자 물리학은 상대적으로 간단한 편"이라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