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잔다리 마을 두유, 순수 콩가루로만 만든 '착한 두유'로 인기

최종수정 2014.05.24 11:28 기사입력 2014.05.24 11:28

댓글쓰기

▲잔다리마을 두유는 콩가루만으로 만들어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는다.(사진:채널A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방송 캡처)

▲잔다리마을 두유는 콩가루만으로 만들어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는다.(사진:채널A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방송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잔다리 마을 두유, 순수 콩가루로만 만든 '착한 두유'로 인기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고 순수 콩가루만으로 만든 잔다리 마을의 두유가 관심을 끌고 있다.

23일 방송된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에서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두유의 안정성을 검증했다.

제작진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두유에는 합성 첨가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15개의 두유를 구입한 뒤 합성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두유를 선별하고, '착한 두유'를 선정했다.

'착한 두유'는 예비 사회적 기업 '잔다리 마을 공동체'에서 직접 만든 두유로 선정됐다. 잔다리 마을 두유는 이 마을 사람들이 직접 재배한 콩만을 이용해 만들었다. 특히 두유를 만들 때 콩가루를 이용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식품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다만 이 같은 공법 때문에 일반 두유의 유통기한은 6개월에서 1년이지만 잔다리 마을 두유의 유통기한은 15일밖에 되지 않는다.

잔다리마을 두유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잔다리마을 두유, 사서 먹고 싶어요" "잔다리마을 두유, 온라인 주문은 안 되나요" "잔다리마을 두유, 건강한 두유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