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환-하나SK카드, 드디어 예비인가 안건 상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 금융위 정례회의 카드분사 예비인가 안건 상정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하나금융그룹과 외환은행 통합의 '첫 단추'인 외환·하나SK카드 통합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
16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21일 정례회의에서 외환은행 카드사업 분사에 대한 예비인가가 안건으로 상정됐다.

금융위에서 해당 안건이 논의되는 건 지난해 12월 외환은행이 카드사업 분사를 위해 예비인가를 신청한지 약 5개월만이다. 올초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금융위의 예비인가 안건 상정은 무기한 연장됐다. 업계에서는 당초 2월19일 정례회의에서 해당 안건이 논의될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외환은행 측은 카드사업 분할 기일을 3월31일에서 오는 5월31일로 연기했다.

금융권에서는 이번 안건 상정을 두고 정보유출 사태가 소강상태에 접어들어 금융위가 안건 처리에 부담을 덜어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외환은행은 금융위 정례회의 바로 다음날인 22일 주주총회를 열어 금융위에서 예비인가 안건이 통과되면 빠른 속도로 분할 및 통합 일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금융권 고위 관계자는 "늦어도 6월 전 최종적으로 분할을 마무리 하고 당초 계획대로 11월내 하나SK카드와의 통합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외환은행 노동조합은 카드분사를 저지하기 위한 투쟁을 검토하고 있다. 외환은행 노조는 그간 세월호 사태 등으로 중단했던 금융위 앞 1인 시위를 16일 한달만에 재개했다.

외환은행 노조 관계자는 "일단은 금융위 정례회의 결과를 두고봐야 알겠지만 진정서 제출부터 법률대응, 대규모 집회까지 다양한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