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영선 "해수부 장관, 국회 와서 의혹에 답변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 손선희 기자]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16일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을 향해 "현장에서 왜 바지선이 떠나고 실종자 수색이 안 되는지 국회에 와서 답변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실종자 가족대책위 한 분이 저에게 바지선이 떠났다며 울면서 전화줬다. 상황을 알아보니 바지선만 떠난 것이 아니라 제주에서 온 잠수부도 함께 떠났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그 절규의 목소리 뒤에는 도대체 그럼 이제 실종자 수색을 과연 정부가 하려는 의지가 있느냐는 물음이었을 것이다"며 "우리가 해수부 장관으로부터 듣고 싶은 것은 바로 이런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수부 장관이 사건 초기에 구조헬기를 사용해서 논란이 됐다"면서 "그것 때문에 국회에 오지 못하겠다고 하는 것인지 굉장히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박 원내대표는 "세월호 참사 한 달 내내 국민의 안타까움과 분노가 더욱 깊어지고 있는 건 청와대와 정부가 전혀 달라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면서 "청와대가 방송통신심의위원으로 극단적 이념편향성, 친일독재미화 전력 문제된 인사 추천하고 위원장 내정한 소식 대단히 심각하고 절대 좌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국민 통합에 반하는 정권안보 인사를 고집하는 한 대통령은 국민 속 대통령 아닌 국민 위 대통령, 참모들만의 대통령으로 고립될 뿐"이라고 비판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