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자연과 어우러진 환자중심 통합의학 중심지로 거듭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통합의료센터 조감도

통합의료센터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통합의학적 연구, 교육, 치유시설인 통합의료센터 건립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이 서양의학과 한의학, 검증된 보완대체요법을 수평적으로 융합한 환자중심의 One-stop 의료체계를 갖춘 통합의료센터의 건립을 추진중에 있다.
통합의료센터는 총사업비 246억원으로 장흥군 안양면에 조성중인 친환경 복합주거단지인 로하스타운내에 있는 5천평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건립되며, 양방·한방과 보완대체요법 전문가 등 100여명의 의료진을 갖추고 통합의료 서비스 제공 및 연구, 교육 사업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통합의학은 최근 급속한 고령화와 환경 변화에 따른 노인성 질환, 환경성·만성 질환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 속에 기존 현대의학을 통한 치료만으로는 한계에 부딪히면서 이에 대한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장흥군은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 맞은 ‘2014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개최를 준비하면서 국내 통합의학의 최적지로 부상하고 있다.
2012년부터 추진 중인 통합의료센터 건립사업 등 전남장흥군의 통합의학 산업을 현실화하는 시점에서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2016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로 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통합의료센터가 운영되면 국내 의료시스템 변화와 함께 국민건강보험 부담완화, 국민건강검진 및 외국환자 유치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편백숲 우드랜드, 표고버섯 및 지역 약용작물 등 장흥이 보유한 천혜의 치유자원을 활용한 신약연구, 한약재의 품질표준화 등 연관 산업 육성?연구 인프라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장흥군은 기획재정부와 기본설계에 대한 협의 중에 있으며 금년 9월중 공사를 착수해 2015년 12월에 완공할 계획에 있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