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창군, 공무원 규제개혁 실천 결의대회 개최

최종수정 2014.05.01 11:52 기사입력 2014.05.01 11:52

댓글쓰기

고창군은 1일 회의실에서 군 산하 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규제개혁 실천 결의대회를 전라북도 내 시군 중 처음으로 개최했다.

고창군은 1일 회의실에서 군 산하 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규제개혁 실천 결의대회를 전라북도 내 시군 중 처음으로 개최했다.


“수요자 & 현장 중심 능동적 개혁 추진”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이강수)은 1일 회의실에서 군 산하 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규제개혁 실천 결의대회를 전라북도 내 시군 중 처음으로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다른 지방자치단체보다 먼저 규제개혁을 선도하고 공무원들의 역할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수요자 및 현장 중심’규제개혁 ▲불합리한 자치법규 일괄정비 ▲행정 규제시스템 개혁을 통한 공무원의 소극적 행태 개선 ▲능동적 규제개혁을 위한 조직역량 강화 ▲규제개선 과제 발굴 및 질적 서비스 제공 등을 중점 과제로 선정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매주 규제개혁 발굴 실무협의회를 운영하고, 규제개혁 수요가 많은 창업·투자, 농축산, 산림, 환경, 보건 분야를 중심으로 군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장 중심 과제를 발굴하여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관련부서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여건에 맞게 직접 현장에 나가 이해관계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중심의 규제개혁을 병행하여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이강수 군수는 “규제개혁과 관련하여 할 수 있는 일은 모두 하겠다. 공무원의 자세부터 새롭게 바꾸고, 모든 업무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현장에서 답을 찾아 규제개혁이 멈추는 일 없이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