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월호 침몰]언딘 "인양 성과 조작 사실 아냐…법적 조치 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에서 실종자 구조·수색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언딘 소속 바지선 언딘리베로 호(號).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에서 실종자 구조·수색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언딘 소속 바지선 언딘리베로 호(號).

AD
원본보기 아이콘

[진도(전남)=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세월호 침몰 사고현장에서 실종자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는 언딘 마린 인더스트리(이하 언딘) 측이 기자회견을 열고 실종자 인양 성과를 조작했다는 의혹에 대해 정면으로 부인했다.

언딘 측은 29일 오전 11시10분께 진도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9일 최초로 인양된 실종자 3명이 민간 잠수부들에 의한 것이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날 해명에 나선 장병수 언딘 기술담당이사는 "28일 JTBC가 19일 3명의 시신을 발견한 것을 언딘이 (자신의) 성과로 조작했다는 보도로 당사를 부도덕한 기업을 몰아 전 직원의 정신적 공황이 심하다"면서 "이번 보도는 명백히 잘못된 보도며, 허위사실에 대해 언론의 무분별한 보도·전파 시 강력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장 이사는 최초 실종자 3명이 기존에 알려진 것과 달리 민간 잠수사들이 발견했다는 보도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장 이사는 "4층 객실 유리창을 통해 19일 4시21분~25분께 실종자를 발견한 팀은 민간 잠수사 팀이 맞다"면서 "민간 잠수사들이 해머를 가지고 유리창을 가격했으나 깨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오후 11시53분께 특수 제작한 해머를 들고 3개조 6인의 잠수부를 투입해 코너부분을 가격, 유리창을 제거하고 3명의 실종자를 인양하고 1명을 추가로 찾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언딘 측은 진실 규명을 위해 민간잠수사·언딘·학부모 대표 등이 참여하는 삼자대면을 요구했다. 장 이사는 "(언딘은) 최초 구조상황을 일일보고서를 통해 작성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사실은 시간적으로 볼 때 거의 확실하다"면서 "이 자리에 민간잠수사 8명, 해경통제관 1명, 내용을 녹음한 학부모 등도 함께 있었는데 삼자대면을 통해 확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언딘 측은 또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불편한 기색을 드러내는 한편 강력한 법적 대응 또한 천명했다. 장 이사는 "당사의 명예와 구조현장 직원들의 정신적 공황을 바로잡지 않으면 앞으로 돌아올 5월2일~10일(조금) 작업 진척이 상당히 어려울 것"이라며 "다시 한번 JTBC 보도 및 관련 내용을 활용해 무분별하게 해당 내용을 유포·전파 했던 언론 관계자들에게 정정을 요청한다"고 전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