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백상예술대상②]TV 부문, SBS 독무대 예고 '별그대'vs'너목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BS '별그대'와 '너목들'이 '2014 백상예술대상'에서 치열한 접전을 예고하고 있다.

SBS '별그대'와 '너목들'이 '2014 백상예술대상'에서 치열한 접전을 예고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용준 기자]SBS '별에서 온 그대'와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2014 백상예술대상'에서 치열한 경합을 예고하고 있다.

백상예술대상 측은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50회 행사의 영화 및 TV부문 후보자와 작품들을 공개했다. 1~2위 접전을 펼칠만한 두 작품이 모두 SBS 수목드라마로 눈길을 끌고 있다.
TV 부문에서 가장 많은 후보를 배출한 작품은 '별에서 온 그대'였다. TV 드라마 작품상, TV 연출상, TV 남자최우수연기상, TV 여자최우수연기상, TV 극본상, TV 남자인기상, TV 여자인기상 등 총 8개 항목이 이에 해당된다.

'별에서 온 그대'는 잘 생긴 외계인과 한류 톱스타의 발랄한 로맨스를 담은 작품이다. 배우 김수현과 전지현, 박해진 등을 앞세워 중국에까지 큰 영향력을 과시했다. 마지막 방송의 시청률은 28.1%(닐슨,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그 다음을 이었다. 이는 TV 드라마 작품상, TV 연출상, TV 남자최우수연기상, TV 여자최우수연기상, TV 남자인기상, TV 여자인기상 등 총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는 초능력을 가진 청년 수하(이종석 분)와 국선 변호사 혜성(이보영 분), 그리고 관우(윤상현 분)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담아냈다. '시청률 제조기' 이보영의 연기력에 힘입어 역시 마지막까지 23.1%(닐슨, 전국기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TV부문 작품상에는 위의 두 작품을 비롯해 KBS2 '굿닥터', 종합편성채널 JTBC '밀회',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94'가 후보에 올랐다.

남자 최우수연기상은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굿닥터' 주원,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종석, '밀회' 유아인, KBS1 '정도전' 조재현이 후보에 올랐다. 여자 최우수연기상은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직장의 신' 김혜수, '따뜻한 말 한마디' 김지수, '응답하라 1994' 고아라가 경합을 벌인다.

TV 연출상을 두고는 '밀회' 안판석PD, '굿닥터' 기민수PD, '너의 목소리가 들려' 조수원PD, '별에서 온 그대' 장태유PD, '응답하라 1994' 신원호PD가 경쟁하며 이밖에도 예능과 교양 프로그램에 대한 시상이 이어진다.

한편, '백상예술대상'은 지난 64년부터 내려온 국내 유일의 종합예술상으로, 제 50회는 다음달 27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막을 올린다.




장용준 기자 zelr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