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G7, 28일 러시아 추가 제재조치 취할듯

최종수정 2014.04.26 18:36 기사입력 2014.04.26 18:3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오는 28일(현지시간) 주요 7개국(G7)이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 조치를 취할 것으로 보인다.

26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G7은 러시아에 대한 제재 조치를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제재 조치와 관련해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미국은 28일까지 제재 방안들을 발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제재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재계 측근과 이들이 운영하는 법인을 대상으로 삼을 것으로 보인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러시아 추가 제재 논의를 위해 유럽연합(EU) 외교장관들이 가능한 한 빠른 시간에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G7은 공동성명에서 "다음달 치러지는 우크라이나 대선에서 성공적이면서 평화적이고 민주적인 투표의 기회를 보장해야 하는 만큼 러시아의 행동에 대한 제재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G7은 러시아에 대해 "제네바 회담을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 조치를 하지 않았다"며 "우크라이나를 불안정하게 하는 친러시아 분리주의 세력의 행동을 비난하지 않았고, 청사를 점거한 무장세력에 떠나라고 촉구하지도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러시아는 오히려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위협적인 군사 움직임을 이어가며 긴장을 고조시켰다"고 덧붙였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