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례군, 규제신고 및 고객보호센터 설치 운영

최종수정 2014.04.26 12:36 기사입력 2014.04.26 12:3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이 규제개혁 T/F팀을 가동한 데 이어 ‘규제신고 및 고객보호센터’를 신설하고 24일부터 각종 규제발굴을 위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앞서 군은 지방규제개혁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이달 초부터 6급 팀장과 직원 1명 등으로 구성된 기획감사실 소속 규제개혁 T/F팀을 설치했다.

‘규제신고 및 고객보호센터’에서는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불합리한 규제와 규제신고 피해 사례 등을 접수해 과도한 행정규제를 적극적으로 정비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군 홈페이지(www.gurye.go.kr)에 ‘온라인 규제개혁신고센터’를 마련해 개인 및 기업에 대한 불합리한 규제를 접수하고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접수된 의견은 자체 처리ㆍ중앙부처 건의 등으로 분류해 적극적인 검토를 거쳐 개선을 추진하며, 군은 앞으로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 제공, 신고 고객에 대한 불이익 금지 등을 내용으로 하는 규제 신고고객 보호ㆍ서비스 헌장도 제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불합리한 행정규제를 과감하게 정비해 주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기업 환경에 해를 끼치는 각종 법률정비로 관내 기업 경쟁력 제고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