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신세계, ‘광주천 산책로 가꾸기’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는 3일 오전 광주천 일대 부지에서 임직원 5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광주천 산책로 가꾸기' 운동의 일환으로 신세계 로고 형태의 이미지 정원을 만들어 시민 문화공간을 조성했다. 사진제공=광주신세계

(주)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는 3일 오전 광주천 일대 부지에서 임직원 5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광주천 산책로 가꾸기' 운동의 일환으로 신세계 로고 형태의 이미지 정원을 만들어 시민 문화공간을 조성했다. 사진제공=광주신세계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신세계 임직원 50여명, 광주천 산책로 정원조성"
"도심 속 친환경 생태·문화공간 조성, 년간 단위 체계적 운영 통한 사계절 휴식공간 제공"
"봉사사업 실천 통해 동료애 및 애사심 고양 효과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가 신개념의 친환경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어 화제다.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개점 초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해 오던 ‘1사 1하천’ 운동을 ‘광주천 산책로 가꾸기’로 통일하여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친환경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신세계는 북구 광주천 보훈회관 인근 산책로에 정원부지를 조성하고 이른바 ‘SHINSEGAE FLOWER GARDEN’을 년간 단위로 운영함으로써 광주천을 찾는 시민들에게 사계절 아름답고 쾌적한 휴식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광주신세계는 3일 식목일에 맞추어 북구 보훈회관 인근 광주천 부지에 광주신세계 로고 형태의 이미지 정원을 조성한다. 광주신세계는 지난 3월 광주천변 부지에 사전 토지정리작업을 완료하였으며 이날 오전 10시부터 4시간여 동안 50여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본격적인 정원조성 작업에 착수한다.
이번 ‘광주천 산책로 가꾸기’ 운동은 광주광역시에서 광주천 환경정화 활동의 민간부문 확산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리하천 함께 가꾸기 운동’에 광주신세계가 참여의지를 전달했고 광주광역시가 이를 수용하며 본격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신세계는 ‘SHINSEGAE FLOWER GARDEN’의 운영을 통해 광주천을 찾는 지역민께 도심 속 친환경 생태ㆍ문화공간을 제공해드린다는 계획이다.

오늘 조성되는 이미지 정원은 붉은 꽃잎 모양의 광주신세계 로고 형태를 띄고 있으며 이러한 로고 안에는 팬지(삼색제비꽃)등으로 연출된다.

광주신세계 한 관계자는 “팬지의 꽃말이 ‘나를 생각해 주세요’ 인데 광주천을 찾는 지역민들께서 이러한 정원을 보고 편안한 휴식을 얻으며 동시에 자연의 소중함도 다시한번 생각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팬지로 정원을 꾸미게 되었다”며 정원조성의 숨은 뜻을 전달했다.
(주)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는 3일 오전 광주천 일대 부지에서 임직원 5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광주천 산책로 가꾸기' 운동의 일환으로 신세계 로고 형태의 이미지 정원을 만들어 시민 문화공간을 조성했다.

(주)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는 3일 오전 광주천 일대 부지에서 임직원 5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광주천 산책로 가꾸기' 운동의 일환으로 신세계 로고 형태의 이미지 정원을 만들어 시민 문화공간을 조성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신세계는 지금까지 조직부문간 다양하게 추진해왔던 ‘1사 1하천’운동을 ‘광주천 산책로 가꾸기’로 통일하여 조직 전부문의 역량을 집중하고 이를 년간 단위의 체계적인 계획으로 운영함으로써 친환경봉사사업의 실천력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세부 운영계획을 보면 3월 사전 토지정리작업, 4월 신세계 정원 조성, 5월 화훼류 보강, 6월 화훼교체 및 여름 시즌 리뉴얼, 7~8월 잡초제거 및 수선, 9월 화훼교체 및 가을 시즌 리뉴얼, 10~11월 잡초제거 및 화훼류 보강 등이 잡혀있다.

광주신세계 이금복 CSR 담당자는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정원조성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생태를 유지하고 이 곳을 찾는 많은 시민들께 편안하고 즐거운 경험을 전해드리고 싶다”며 “아울러 광주신세계 임직원들이 직접 친환경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동료애와 애사심을 키울 수 있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광주신세계는 지역에 뿌리를 든 현지법인으로써 지금까지 펼쳐왔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운영하는 차원에서 이번 행사 외에도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환경캠페인을 추가로 기획·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