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 최초 순천 신대지구 외국인학교 설립 탄력 받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2016년 3월 개교 목표로 메이플립 교육재단과 재 협약 추진”

메이플립 교육재단

메이플립 교육재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 신대지구에 2016년 3월 메이플립 외국인학교가 개교 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외국인학교 설립을 위해 메이플립교육재단과 당초 협약사항을 변경하여 새로이 협약을 체결하고 학교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초 2014년 4월 개교 예정이었던 메이플립외국인 학교는 신대지구 준공지연에 따른 부지이전 문제 등으로 인해 착공 이후 공사가 중단된 상태였으나, 지난해 11월 메이플립재단에서 학교법인을 통한 외국인학교 설립의사를 밝혀 외국인학교 설립 추진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됐다.

이후 지난해 12월 13일 정부에서 제4차 투자활성화대책이 발표되면서 재 협약이 탄력을 받았다.

제4차 투자활성화대책으로 외국국적을 가진 학생이 단독으로 입국하여 외국인학교에 입학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외국인학교는 국내에 거주중인 외국인 자녀와 외국에 3년 이상 거주한 내국인에 한 해 입학가능하며 내국인은 학생 정원의 30퍼센트를 넘지 않도록 되어있다.

그러나 투자활성화대책으로 외국에서 부모 없이 단독으로 유학을 오는 학생들이 외국인학교에 입학이 가능해져 그만큼 학생모집이 수월해지기 때문이다.

시 관계자는 “협약을 변경하여 다시 체결해야하는 만큼 메이플립교육재단의 국내법에 대한 검토와 최종적인 내부 논의가 필요하겠지만, 학생모집여건이 당초보다 나아져 개교에 탄력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 협약이 체결되면 학교설립주최가 메이플립재단 이사장 개인에서 메이플립교육재단이 국내에 설립하는 학교법인으로 바뀌게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