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칠레 규모 8.2 강진 발생…쓰나미 경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칠레 북부 인근 해안에서 규모 8.2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직 큰 피해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지만 중남미 태평양 해안 전체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이날 칠레 북부 타라파카주 주도인 이키케에서 북서쪽으로 95km 떨어진 지점에서 규모 8.2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현지시간 오후 9시에 강진이 발생해 칠레 북부 항구 도시 아리카 지역의 전력 공급이 차단됐다. 칠레 당국은 지진이 발생한 인근 해안 지역 모두에 주민 대피령을 내렸다.

칠레 국영 TVN 방송은 이번 강진과 관련해서는 아직 큰 피해가 보고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강진 후 3개의 여진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USGS도 이키케에서 북쪽으로 88km 떨어진 지역에서 규모 6.2의 또 다른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칠레 현지 매체는 최소 2시간 동안은 칠레 해안에 위협적인 파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칠레는 지난 2010년 2월 대규모 강진으로 엄청난 피해를 겪은 바 있다. 당시 약 500명이 사망하고 300억달러의 경제적 피해를 입었다.

이키케 인근 해안에서는 지난달 17일에도 대규모 강진이 발생했다. 당시 북서쪽 64km 떨어진 지점에서 규모 7의 강진이 확인됐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