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착한식당 닭볶음탕, 묵은지와 소스의 진미…의정부 어디지?

최종수정 2014.03.26 14:21 기사입력 2014.03.26 14:12

댓글쓰기

▲착한식당 닭볶음탕 (출처:채널A 방송캡처)

▲착한식당 닭볶음탕 (출처:채널A 방송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먹거리X파일'에 등장한 의정부 묵은지 닭볶음탕이 화제다.

최근 방송된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X파일'에서는 시청자가 추천한 착한 식당을 주제로 전국 음식점 중 착한 식당을 찾는 내용이 방송됐다.
이날 시청자들이 추천한 식당은 총 67개였으며 이중 무려 61개 식당이 조기 탈락했다. 시청자들이 '착한 식당'이라며 추천했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했기 때문이다.

나머지 6개의 식당을 제작진이 직접 찾아갔는데 이중 실제 '착한 식당' 기준에 적합한 식당은 의정부 묵은지 닭볶음탕 집 단 한 곳이었다.

이곳은 소스는 물론 동치미 반찬까지 손수 만들었고 조미료를 쓰지 않고 손맛으로 맛을 냈다. 때문에 제작진은 이곳을 ‘준 착한식당’으로 선정했다.
의정부 묵은지 닭볶음탕 비결은 소스라고 알려졌다. 이곳에서는 소스를 직접 만들어 숙성시킨다.

'먹거리X파일'의 의정부 묵은지 닭볶음탕이 방송되자 누리꾼들은 “의정부 묵은지 닭볶음탕집 대체 어디냐” “착한식당 닭볶음탕, 어디에 있지?” “먹거리X파일 의정부 묵은지 닭볶음탕 정보 좀 주세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