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평생교육진흥원, 20일 장애인분야 평생교육 심포지엄 개최

최종수정 2014.03.17 14:37 기사입력 2014.03.17 14:3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승주)은 이번 달부터 5월까지 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족, 경력단절여성, 비문해자 등 총 5개 분야별로 ‘시민을 찾아가는 평생교육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하고 소통과 연대를 통해 광주만의 정체성을 가진 평생교육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시민참여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그 첫걸음으로서 오는 20일 오후 2시에 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분야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조선대 김용섭 교수의 사회로 진행될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황현철 북구자원봉사센터소장의 발제에 이어 장비 엠마우스복지관장, 김영순 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김용목 실로암사람들대표 이외에 지역 내 장애인 관련 시민·사회단체 등이 참여하는 토의 및 의견수렴이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장애인들의 사회·경제적 환경 변화로 인한 복지 및 평생학습 수요에 대응하는 광주형 평생교육모델을 설정하는데 중요한 토의의 장이 될 것이다.
박승주 원장은 “앞으로 분야별 평생교육진흥 대책 마련을 위한 평생교육 심포지엄을 통해 시민들이 원하고 쉽게 향유할 수 있는 평생교육 실현의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