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삼성전자, 美 라디오 서비스 '밀크 뮤직' 출시

최종수정 2014.03.09 13:43 기사입력 2014.03.09 13:43

댓글쓰기

삼성전자, 美 라디오 서비스 '밀크 뮤직' 출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라디오 서비스인 '밀크 뮤직(Milk Music)'을 시작했다.

'밀크 뮤직'은 삼성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장르의 음악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미국의 음악 서비스 업체 슬래커(Slacker)와 협력해 1300여만 곡의 음원을 보유했다. '밀크'를 통해 17개 장르 200개 이상의 방송(station)을 제공한다.

또 휠(Wheel) 사용자환경(UX)을 도입해 스테이션 선택에 재미와 편리함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화면 중앙에 있는 휠을 돌려 장르별 스테이션을 탐색할 수 있고, 해당 스테이션에서 바로 음악이 재생된다.

'밀크 뮤직'은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없이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미세 조정(Fine tune) 기능을 통해 수동 조절해 음악 스타일을 탐색함으로써 추천 정확성을 높이는 등 라디오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돼 있다.
갤럭시S3, 갤럭시S4, 갤럭시노트2, 갤럭시노트3 이용자들은 삼성앱스나 구글 플레이에서 '밀크 뮤직'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4월부터 출시 예정인 갤럭시S5에도 지원될 예정이다.

'밀크 뮤직'은 7일부터 미국 오스틴에서 열리는 세계적 음악 축제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서 처음 선보이며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향후 서비스 국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홍원표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은 "스마트폰 기능에 최적화된 '밀크 뮤직'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음악 경험을 제공한다"며 "삼성전자가 쌓아 온 콘텐츠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음악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밀크 뮤직'은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와 프리미엄 서비스(월 3.99달러)의 두 가지 유형으로 제공되며, 이번 미국 론칭을 기념해 일정 기간 동안 무료 서비스도 광고 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