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SK플래닛, "T스토어 게임 누적다운로드 4억건 돌파"

최종수정 2014.03.09 10:07 기사입력 2014.03.09 10:07

댓글쓰기

SK플래닛, "T스토어 게임 누적다운로드 4억건 돌파"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SK플래닛의 콘텐츠 마켓 T스토어의 게임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4억건을 돌파했다. 게임 누적 거래액이 3000억원을 넘어섰으며, 1만4000여개의 게임이 등록돼 국내 최대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T스토어 전체 거래액 중에서 게임 비중이 6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작년 기준으로 게임 거래액은 월평균 5%이상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특히, RPG장르는 올해 1월 거래액 전체 게임 비중에서 64%를 차지하여 작년 1월의 35% 비중에서 크게 늘어났다.
최근에는 ‘미검’·‘암드히어로즈’·‘레전드오브갓’ 등의 해외 개발사 게임과 국내 게임 ‘영웅의군단’, 그리고 ‘데빌메이커’·’헬로히어로’·’우파루마운틴’ 등의 고사양 중심 하드·미드코어 SNS기반 게임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 모바일 게임 시장이 캐주얼 분야에서 RPG기반의 하드·미드코어 게임들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T스토어는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OK캐쉬백,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하며, 특히 OTP를 활용한 휴대폰 결제와 카드번호를 저장하지 않는 신용카드 결제 등 최근 성장하고 있는 하드?미드코어 모바일 게임에 적합한 결제 수단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하드?미드코어 모바일 게임 인기에 발맞춰 최근 게임 사전예약제를 오픈했으며, 거래액의 10%를 캐쉬로 돌려주는 ‘보너스클럽’ 및 게임 이용 성향 분석을 통해 쿠폰을 지급하는 ‘시크릿쿠폰’ 등의 정책을 통해 게임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재환 SK플래닛 디지털콘텐츠사업부장은 “SK플래닛 T스토어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다수의 하드·미드코어 게임들과 결제 안정성을 제공하여 평균 거래액이 높은 사용자들을 많아 하드·미드코어 게임에 더 적합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결제수단과 수준 높은 게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