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찬휘 "눈에 띄는 후배? 에일리와 씨스타 효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찬휘 "눈에 띄는 후배? 에일리와 씨스타 효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e뉴스팀]가수 소찬휘가 눈에 띄는 후배 가수로 에일리와 씨스타 효린을 꼽았다.

소찬휘는 3일 오후 서울 홍대 인근 롤링홀에서 로이와 함께한 프로젝트 앨범 '네오 로커빌리 시즌(Neo Rockabilly Seaso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에일리의 목소리가 굉장히 듣기 좋았다"고 밝혔다.
그는 "에일리는 외모도 아름답지만 가창자로서 실력을 갖춘 후배이기도 하다"면서 "에일리가 오랫동안 노래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소찬휘는 또 "걸그룹 중에서도 노래를 잘하는 친구들이 있다. 씨스타의 효린이 노래를 제법 잘 하는 것 같다"면서 "열심히 연습하고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응원을 보냈다.

한편 '네오 로커빌리 시즌'은 지난해 3월 발표한 소찬휘의 리메이크 싱글 '보낼 수밖에 없는 난' 이후 1년여만의 신보다. 소찬휘는 밴드 록 타이거즈의 로이와 함께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 심혈을 기울인 6곡을 앨범에 담아냈다.
'네오 로커빌리'는 1950년대 초 미국 남부에서 발생한 음악으로, 블루스에서 발전한 로큰롤 사운드와 빠른 컨트리 음악인 블루그래스가 혼합돼 탄생했다. 소찬휘는 콘트 라베이스 연주가 돋보이는 오리지널 로커빌리 사운드에 현대적 매력을 녹여냈다.

타이틀 '사랑해서 그런다'는 숨 쉴 틈 없이 흐르는 경쾌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인트로 기타 멜로디, 그리고 소찬휘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특히 소찬휘는 대대적인 수정작업을 반복할 정도로 공을 들였다.

소찬휘와 로이의 '네오 로커빌리 시즌'은 오는 4일 정식 발매된다.




e뉴스팀 e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